- 생수에 대한 내용임 원래 우리나라는 옛날에 물을 사먹는 다는 개념이 없었음. 즉, 수고비를 주는 거지 물을 판다는 생각을 안함.
- 환경오염이 심해지고 안전에 대한 지식이 올라가면서 생수를 사먹기 시작함.
-우리나라 원탑이라고 불리는 물은 삼다수임. 삼다수는 제주에서 생산하고 판매하는 제품임.
-원래 농심에서 판매권을 가지고 있었고
- 생수에 대한 내용임 원래 우리나라는 옛날에 물을 사먹는 다는 개념이 없었음. 즉, 수고비를 주는 거지 물을 판다는 생각을 안함.
- 환경오염이 심해지고 안전에 대한 지식이 올라가면서 생수를 사먹기 시작함.
-우리나라 원탑이라고 불리는 물은 삼다수임. 삼다수는 제주에서 생산하고 판매하는 제품임.
-원래 농심에서 판매권을 가지고 있었고 판매를 계속 해왔지만 뭔가 어그러졌는지 판매권을 광동제약에게 맡기게 됨.
-빡친 농심은 소송으로 갔고 결국에는 제주개발공사가 승소하게 됨.
https://www.hani.co.kr/arti/area/area_general/558662.html
- 생수에 대한 수요는 늘어가고 자취나 싱글족등 비율이 늘어나서 선호하게 됨.
-쿠팡이나 배달업체에서도 많은 비중을 차지하지만 배달가는게 장난이 아님. 그래서 쿠팡 상하차나 생수 배달은 빡세기로 유명함.
-쿠팡 생수 배달할 떄 엘리베이터가 있으면 괜찮지만 엘리베이터가 없으면 상황이 달라짐. 엘리베이터가 없다는 것은 건물이 5층 노계단이면 빡세게 올라가야함. 나 또한 생수를 가지고 자취방에 가져갔는데 그때 죽을뻔함. 다리가 아프고 손이 아픔.
-생수에 대한 또 다른 문제점이 있는데 환경문제임 플라스틱이 많은 비중을 차지하여 플라스틱 중에서 재활용하는 것 보다 석유에서 뽑아서 쓰는게 더 이득이라는 말임. 또한 미세플라스틱 문제도 있어서 플라스틱 사용부분을 줄여야 하는 문제점도 생김.
-생수가 계속 성장할 것 같지만 그 이면에 다른 경쟁자가 있음. 그게 바로 제목에 나와 있듯이 정수기임.
-정수기 하면 코웨이가 생각나고 코웨이 청호 sk매직이 7~80%의 비율을 가지고 있음.
-정수기 업체의 판매 방식에서 판매만 하면 끝이 아니라 다른 수익 모델을 생각하게 됨. 구독제 처럼 렌탈료를 받는 거임.
-렌탈료 받으면서 새 제품 나오면 그 제품으로 바꿔주는 방식을 이용하여 사용함. (비용은 나옴)
-렌탈료를 꾸준히 받게 되면서 정수기 뿐만 아니라 공기청정기나 비데를 팔음. 이 것 또한 렌탈료를 받으면서 구매 장사가 아닌 렌탈료 장사로 사업을 전환하게 됨.
-웅진에서 인수한 코웨이였지만 재매각 하여 넷마블이 인수를 함. 넷마블은 하이브와도 연관점이 있고 사업을 확장하고 싶어하는 의중이 있어서 인수한 것 같음.
-그래서 광고모델도 하이브 자사 아이돌이 보임.
-이 와중에 코웨이는 외국에서도 정수기로 히트를 쳐서 정수기 관련된 사업을 하고 있음. 그저 정수기 goat
-대충 요약
-생수 성장성 있다.
-정수기도 성장성 있다.
-생수 정수기간에 점유율 싸움 있을 듯. 아님 말고.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플 상승해서 옛날 느낌 나서 쓰는 글. (6) | 2024.11.17 |
---|---|
sk하이닉스의 부상과 잘나가서 쓰는 글 (13) | 2024.11.15 |
3조선업 정보에 대한 확인과 현 시점에서 벌어지는 일들 확인 (12) | 2024.11.13 |
동영상 스트리밍에 대한 치열한 싸움. (10) | 2024.11.08 |
미국 채권 나라별 보유량 금액 (0) | 2024.03.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