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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동영상 스트리밍에 대한 치열한 싸움.

by hune1818 2024. 11. 8.

 

- 동영상은 비디오 기반으로 어떤 영상을 촬영함

-동영상 하면 제일 먼저 tv가 생각나는데 요즘에는 tv를 보는 세대가 아님. 즉, 유튜브를 더 많이 봄.

-2010년 초까지만 해도 유튜브는 그렇게 각광받는 앱이 아니었음. 그때까지만 해도 tv를 더 많이 봄.

그 당시 핸드폰도 심각할정도로 느려서 3g 사용시기라서 그렇게 좋은 선택지는 아니었음 라고 생각하면서 핸드폰 발전으로 인해서 고화질 동영상도 생생하게 보게됨. 핸드폰의 발전으로 더 많은 용량 더 많은 데이터 발전되는 기술 덕분에 핸드폰으로 더 많은 것을 할 수 있게 됨.

-그 와중에 넷플릭스가 먼저 선점을 하게 됨. 넷플릭스는 구독제로 비디오를 대여하는 곳 이었는데 비디오 보다 동영상 스트리밍에 올인을 함.

 

 

 

 

 

 

-도박이 성공함 많은 돈을 벌고 많은 성장성을 가지고 많은 구독자를 가지고 주가가 오름

-하염없이 오르고 빅테크 계열로 들어서는 줄 알음. 알고보니 아니었음. 빅테크는 더 높은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애플과 구글이 더 컸음

-금리가 인상되기 시작하고 구독자도 빠지면서 주가가 엄청 빠짐 빌 애크먼도 갖고 있다가 물림 결국 손절했는데 손해가 막대함

-아마존, 애플, 디즈니, 훌루, 유니버셜, 파라마운트 별별 기업들이 등장을 하기 시작함.

-성장성은 끝났고 원가 절감이랑 광고, 그리고 계정 축소를 하여 매출의 이익을 얻으려함.

-그렇게 주가가 나락에 가기 시작함.

-2024년 어느 순간 신고점을 뚫고 올라가려고 함.

-디즈니는 생각보다 못했고 아마존과 애플은 아직 부족함. 넷플릭스가 다 선점하려함. 와중에 프로그램 기획한 것들이 잘 됨.

-넷플릭스가 성장을 하지만 이미 선진국에서는 다 먹음 성장성이 크지는 않음. 이제 남은 시장은 중국이나 인도와 같은 아시아 지역이나 러시아인데 러시아는 철수 했고 중국은 사상의 자유 때문에 가지도 못함

-중국은 계속 불법 다운로드 하여 보고 있는데 이에 대한 제재를 하지 못함. 

 

 

세줄 요약

1. 넷플릭스가 동영상 스트리밍을 먹고 있긴 한데 부족함

2. 디즈니가 생각보다 부진하고 다른 기업들도 크지를 못함

3. 넷플릭스의 성장성이 명확해서 돌파구가 필요함.